01. 가상현실의 이슈들
02. 가상현실의 기술과 산업의 역사: 출현기
1) 출현기 2) 기술 형성기 3) 상업 및 대중화
03. 가상현실의 이해: 분류와 특징들
1) 가상현실의 기능적 분류
2) 가상현실의 형태
3) 가상현실의 유형에 대한 분류 제안
4) 가상현실의 특징들
04. 가상현실의 응용 분야
01) Entertainment & Life
02) Education & Training
03) Architectural & Urban design
04) Heritage and archaeology
05) Health care, Therapy, Medical Diagnosis & Operation
06) Theme Park
07) Film, Media & Broadcast
08) Scientific Research & Engineering
09) Performance & Show
10) Marketing & Promotion
11) Game
05. 가상현실 기기들의 분류와 형태
1)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2) HTC 바이브(HTC VIVE)
3) PS VR(PlayStation VR)
4) 마이크로 소프트 홀로렌즈(Microsoft HoloLens)
5) 기어 VR(Gear VR)
6) Boafengmojing(폭풍마경) & Deepoon VR(디푼 VR)
7) OSVR HDK 2
8) VR Simulators
9) 기타: Cardboard, Google Glass, Smarteyeglass, Alloy VR etc
06. 3D 가상현실을 보는 원리
1) 3D를 보는 눈: 양안시와 입체시의 원리
2) VR 렌즈의 왜곡과 보정방법
3) VR 렌즈의 이해: 프레넬 렌즈
4) MS HoloLens: 홀로그래픽 렌즈의 원리
07. VR 모션 트레킹 시스템과 멀미의 이해
1) Lighthouse
2) 6 DoF
3) 멀미의 원인과 해결을 위한 노력들
08. 가상현실과 인간 그리고 마음
1) VR에서 임장감(presence)과 몰입감(immersion)을 주는 방법?
09. 가상현실 UX
1) VR 디자인의 UX 원리
2) 구글의 VR 디자인 가이드라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