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9일 화요일

글목록 한눈에 보기

01. 가상현실의 이슈들

02. 가상현실의 기술과 산업의 역사: 출현기

   1) 출현기   2) 기술 형성기   3) 상업 및 대중화

03. 가상현실의 이해: 분류와 특징들
   1) 가상현실의 기능적 분류
   2) 가상현실의 형태
   3) 가상현실의 유형에 대한 분류 제안
   4) 가상현실의 특징들
   
04. 가상현실의 응용 분야
  01) Entertainment & Life
  02) Education & Training
  03) Architectural & Urban design
  04) Heritage and archaeology
  05) Health care, Therapy, Medical Diagnosis & Operation
  06) Theme Park
  07) Film, Media & Broadcast
  08) Scientific Research & Engineering
  09) Performance & Show
  10) Marketing & Promotion
  11) Game

05. 가상현실 기기들의 분류와 형태
 1)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2) HTC 바이브(HTC VIVE)
 3) PS VR(PlayStation VR)
 4) 마이크로 소프트 홀로렌즈(Microsoft HoloLens)
 5) 기어 VR(Gear VR)
 6) Boafengmojing(폭풍마경) & Deepoon VR(디푼 VR)
 7) OSVR HDK 2
 8) VR Simulators
 9) 기타: Cardboard, Google Glass, Smarteyeglass, Alloy VR etc

06. 3D 가상현실을 보는 원리

 1) 3D를 보는 눈: 양안시와 입체시의 원리
 2) VR 렌즈의 왜곡과 보정방법
 3) VR 렌즈의 이해: 프레넬 렌즈
 4) MS HoloLens: 홀로그래픽 렌즈의 원리

07. VR 모션 트레킹 시스템과 멀미의 이해
 1) Lighthouse
 2) 6 DoF
 3) 멀미의 원인과 해결을 위한 노력들

08. 가상현실과 인간 그리고 마음
 1) VR에서 임장감(presence)과 몰입감(immersion)을 주는 방법?

09. 가상현실 UX
 1) VR 디자인의 UX 원리
 2) 구글의 VR 디자인 가이드라인

댓글 없음:

댓글 쓰기